오토 샐러드 's Daily &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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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샐러드입니다!

 

프랑스 현지 시간으로 3월 20일, 푸조에서 새로운 SUV를 공개했습니다.

푸조 E-5008

바로 푸조 뉴 E-5008인데요, 5008의 풀체인지 모델이며 기존 5008에 고집했던 디젤 엔진을 삭제한 것이 큰 특징이고 전동화를 시킨 게 혁신입니다.

푸조는 원래 디젤 엔진에 대한 기술력도 뛰어났고 그만큼 디젤 차량들에 대한 자부심도 뛰어난 편에 속했는데요, 그랬던 푸조가 이제는 디젤 엔진을 과감하게 버리기 시작해 전동화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는 추세로 바꾸고 있습니다.

 

푸조 E-5008에는 푸조가 새롭게 개발한 STLA 미디엄 플랫폼을 적용했고 E-5008은 STLA 미디엄 플랫폼의 확장형 플랫폼을 적용한 것이라 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적용되며 E-5008에 적용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98kWh에 달합니다.

400V 고전압 시스템을 이용해 10분 동안 충전하면 1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2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입니다.

배터리는 토탈(TOTAL)과 합작해서 탄생한 ACC(Automobil Cells Company)프랑스 드부앙 기가 팩토리에서 만든 배터리이며 푸조 얼루어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8년 혹은 16만 km까지 보증을 해준다고 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5008보다 훨씬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며 E-3008에서 먼저 선보인 울트라 콤팩트 LED 헤드라이트를 중심으로 구현됩니다.

전방 차량 상황에 따라서 최적으로 빛을 투사해 운전자에게 밝은 시야를 제공하고 전방 차량에게는 빛으로 인한 방해를 최소화시킵니다.

GT 트림에는 기본으로 적용될 예정이라 하는데 추후에 국내 시장에도 정식 출시가 되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듯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구형 5008보다 더 미래지향적이고 더 공격적인 인상으로 탈바꿈해 돌아왔으며 신형 3008 또는 E-3008에서 먼저 선보였던 디자인이 대거 적용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푸조 E-5008은 싱글 모터듀얼 모터 2가지의 버전이 나올 것이고 듀얼 모터는 4륜 구동이 기본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싱글 모터 모델은 최고 출력 157kW (210마력) 및 170kW (227마력) 전기 모터를 탑재할 예정이고 듀얼 모터 모델은 최고 출력 237kW (317마력)의 성능을 낼 예정이고 듀얼 모터에는 4륜 구동이 기본으로 탑재될 것이라 합니다.

푸조 E-5008에는 영구자석형 동기 모터(PMSM)를 적용해 출력과 효율을 끌어올린 것이기도 합니다.

WTLP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660km 정도이며 국내에 들어오면 400km 후반대나 500km 정도로 예상됩니다.

신형 E-5008의 크기는 기존 5008보다 더 커졌습니다.

 

전장 : 4,790mm(+140mm)
휠베이스 : 2,900mm(+60mm)
전폭 : 1,890mm(+45mm)
전고 : 1,690mm

이 정도로 더 커져서 중형급으로 체급을 키웠는데 이가 가능해진 이유는 바로 푸조에서 새로 개발한 STLA 미디엄 플랫폼을 적용한 덕입니다.

또한 푸조에서 유일한 7인승 SUV 기도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E-2008이나 E-3008이 더 커진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물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기존 푸조 차량들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들이 곳곳에 묻어납니다.

그리고 E-5008에는 친환경 강철과 친환경 알루미늄을 적극 활용해서 제작된 차체가 적용되었으며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폴리머 부품들이 30개 이상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E-5008도 이전 5008처럼 박스형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스타일리시한 감각도 불어넣은 디자인이라 더 예뻐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3세대 5008은 전동화 모델인 E-5008 이외에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한 1.2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1.2 가솔린 터보 PHEV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전부 탈바꿈했는데요,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푸조만의 느낌을 살리면서 하이테크 해진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21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파노라믹 아이-콕핏(i-cokpit)도 적용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기존 모델처럼 콤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주며 음성 어시스턴트도 기본으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기존 푸조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하이테크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기존 5008의 단점들을 말끔하게 씻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반자율 차선 변경, 조기 속도 제안 등 첨단 보조 기능들을 포함한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2.0'이 탑재될 것이라 합니다.

푸조 E-5008 및 신형 5008에는 재활용 소재들로 인테리어를 꾸몄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부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들어와 더 예뻐 보입니다.

그리고 오픈 AI의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 GPT를 접목시킨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도 이 차량에 탑재될 것이라 합니다.

푸조 E-5008은 7인승으로 나올 예정이며 2열 공간을 더 넓혀 패밀리 SUV로 타고 다녀도 충분할만하다 합니다.

그리고 60:40 비율로 폴딩이 가능한 벤치 슬라이딩 시트가 적용되었고 3열 시트에 더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이지 액세스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3열 시트까지 완전히 폈을 때 적재 공간은 259L이며 최대 1,815L까지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부 풀 플랫이 가능하여 차 박도 충분하게 가능한 전기 SUV입니다.

구형 5008보다 차체의 크기와 실내 공간을 더 키워 거주성도 확실히 좋아졌을 거라 봅니다.

이렇게 패밀리카 용도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푸조 E-5008은 기존에 디젤 위주였던 구형 모델의 느낌을 완전히 탈바꿈하려고 많은 신경을 썼다는 느낌이 드는데 국내에서도 얼른 만나보고 싶어지는 차량입니다.

푸조는 E-5008 외에도 E-3008, E-408도 출시할 예정이며 전기차는 아니지만 예전에 저희 유튜브 채널에서 푸조 408을 리뷰했던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을 잠시 보여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푸조 408 리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CBYsWi4MaE

 


그럼 오늘의 글

[우리가 알고 있던 프랑스 차 맞아? 푸조 E-5008 공개!]

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AutoSalad?si=7A1QbDa2ITX2i7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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