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샐러드 's Daily & Experience
article thumbnail
안녕하세요! 오토샐러드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상은

푸조 뉴 408입니다.

먼저 영상부터 보고 오시죠!


장소

촬영장소는 지금은 강남 전시장에서 이전한 KCC모빌리티 푸조 서초 전시장에서 진행했습니다.

리뷰하면서 느낀 점

 

오늘 리뷰한 차량은 푸조 408 입니다.!

푸조 408은 새로운 준중형 모델로 세단의 장점과 SUV의 장점을 합친 크로스오버 (CUV) 모델이며 패스트백 세단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더 길고 기아 K3보다도 더 긴 크기를 보여주며 전체적인 크기를 봤을때는 기아 스포티지와 거의 맞먹을 정도의 크기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스텔란티스 코리아에서 새롭게 수입하는 모델로 푸조에서도 많은 기대를 걸고 만든 신 모델인만큼 푸조 408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국내에는 푸조 408이 알뤼르, GT 이렇게 2가지 등급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알뤼르 등급은 4천만원 초중반의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고, GT는 5천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촬영은 4월 말에 해서 당시에 가격은 예상입니다. 현재 가격으로 보면, 알뤼르 4,290만원, GT 4,690만원으로 예상보다 GT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다행입니다!)

저희가 촬영한 모델은 푸조 408 GT이며 408중 가장 스포티한 매력을 많이 보여주는 트림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푸조 뉴 408 파워트레인 제원]
엔진 : 퓨어테크 1.2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 출력 : 130마력
최대 토크 : 23.5kg.m
변속기 : EAT 8단 자동변속기
 
이 정도의 제원을 보여주고 1.2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1.6 자연흡기 엔진의 성능과 거의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푸조 뉴 408 제원]
전장 : 4,687mm
전폭 : 1,848mm
전고 : 1,478mm
휠베이스 : 2,787mm
전장은 기아 K3보다 더 길고 휠베이스는 기아 K5와 거의 같은 정도라 동급 모델들중에선 가장 넓은편에 속하는 수입 차량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셔도 준중형~중형 사이즈인걸 보실 수 있고 디자인도 실물로 보시면 너무 예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보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공감 & 구독 모두 환영합니다.^^

 
 

profile

오토 샐러드 's Daily & Experience

@오토 샐러드 AutoSalad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